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새로운 사장으로 취임한 이재광 사장이 “서민 주거복지 증진과 도시재생 활성화 지원이라는 새로운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국민행복에 기여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 신임사장은 지난달 8일 부산국제금융센터 내 HUG 본사 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취임사에서 이 신임사장은 “국내 유일의 주택도시금융 전담 공기업의 새로운 수장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보증, 주택도시기금의 안정적 운영, 공적 임대주택 공급 확대 및 도시재생 활성화라는 HUG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임차인 보호 및 주거약자 지원을 위한 전세보증금반환 보증 확대 등 서민이 안심하고 사는 주거환경 조성 △도시재생 뉴딜 및 사회임대주택 활성화, △정책보증 및 기금운용의 공공성 강화 △정부가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일자리 창출 지원 등에 HUG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도시재생사업은 주민, 지자체, 공기업, 사회적 경제조직 등 이해 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쇠퇴지역 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도록 전략적 지원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특히 생애단계별 소득수준별 맞춤형 주거지원을 위한 청년, 신혼부부, 고령층, 사회적 주거약자 등을 대상으로 서민층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민보증상품 개발과 원스톱지원 시스템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신임사장은 국내외 금융투자회사를 두루 거친 금융전문가로 시장 변화에 대한 발빠른 통찰력을 바탕으로 주택시장 안정화를 위한 정부 기조에 발맞춰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HUG는 지난 1993년 주택사업공제조합으로 최초 설립된 이후 1999년 대한주택보증주식회사로 전환됐다. 이후 2015년 7월 주택도시기금법 시행과 함께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으로 지정돼 주택도시보증공사로 출범했다.
이혁기 기자 lee@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