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강감창 의원은 지난 15일 송파 헬리오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와 함께 해당 서울시·송파구 담당과장을 소집해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조합장의 공석상태에 대한 조기정상화방안을 모색했다.


단일단지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9,510세대)로 송파 헬리오시티는 약 1년 반이 넘도록 조합장 유고에 따른 공석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초대 조합장이 작년 8월 구속기소 된 이후 그 후임대행마저 구속됐으며 두 번째 직무대행도 최근 9월 12일부로 사직을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재건축 조합과 시공사 및 행정청이 긴밀한 공조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송파 헬리오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는 지난 14일 강 의원에게 협조요청 공문을 발송했으며 이를 접수한 강 의원은 다음날 즉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소집하기에 이르렀다. 


강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서울시 공동주택과장 및 송파구 주거재생과장 등 관계기관 담당자들과 송파 헬리오시티 입주예정자협의회 윤병일 대표 및 임원이 참석하여 한 시간 넘게 진행되었다. 이 회의에서 윤병일 대표는 계속 대행체제로 가면 안 된다는 주장과 함께 조속한 총회 개최를 요구했다.


강 의원은 “조합장의 오랜 부재로 인해 조합원과 입주예정자에게 어떠한 피해도 가선 안 된다”며 “행정적 지도·감독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담당 과장들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 시킬 수 있도록 좀 더 적극적으로 조치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강 의원은 해당 사안의 법률자문결과에 대한 신속한 보고와 함께 후속 대책 마련을 주문했으며 무엇보다도 향후 공사 진행의 차질로 인해 조합원들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챙겨 달라고 요구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