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가 남산 경관관리 현안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포스터=중구 제공]
서울 중구가 남산 경관관리 현안과 대응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포스터=중구 제공]

남산의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전문가 대토론회가 열린다. 서울 중구는 오는 21일 오후 3시 서울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남산 경관관리의 현안과 대응 방안 모색’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도시설계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대토론회는 남산 고도지구의 합리적 관리에 관한 주요 이슈와 대응 방향을 공유하고, 고도지구 내 토지·건물 소유자, 거주민 등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 1부에서는 김백영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와 유나경 PMA 엔지니어링 도시환경연구소 소장이 각각 ‘서울의 역사 문화자원으로서 남산의 가치’와 ‘남산 경관관리의 변천 과정과 현안 이슈’를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회 2부는 합리적인 남산 경관관리 대응 방안을 주제로 박태원 한국도시설계학회 수석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이끈다. 패널로는 △김길성 구청장 △김대성 한국도시설계학회 이사 △심경미 건축공간연구소 연구위원 △위재송 한국경관학회 부회장 △정상혁 서울연구원 연구위원 △최준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이사가 참석한다. 지정토론 후에는 발제자와 토론자, 방청객 간 상호 질의와 답변 형식으로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김 구청장은 “전문가 대토론회를 통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폭넓게 경청할 것”이라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남산 고도제한의 빛과 그림자를 숙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