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자이 [사진=GS건설]
남천자이 [사진=GS건설]

GS건설이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 148-22번지 일대 남천2구역(삼익타워) 재건축단지 ‘남천자이’를 12월 분양한다.

남천자이는 지하3~지상36층 7개동 총 913가구로 구성되며, 이 가운데 116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A1 1가구 △59㎡A2 3가구 △59㎡B 2가구 △74㎡B 2가구 △74㎡C 22가구 △84㎡A2 1가구 △84㎡B21 13가구 △84㎡C2 58가구 △84㎡D 14가구다.

남천자이 [사진=GS건설]
남천자이 [사진=GS건설]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입지다. 남천동은 부산을 대표하는 고급주거지역으로 전통적인 부촌을 형성하고 있다. KBS방송부산총국, 구 부산시장관사, 남천성당, 천주교부산교구청, 수영구청, 해변시장이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황령터널 개통으로 서면과 연결되면서 남천동의 주거선호도가 높아졌고, 특히 2003년 광안대교 개통 후 입지적 장점이 더욱 좋아졌다.

남천자이는 도시철도 2호선 남천역과 가깝고,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차량으로 수영로와 광안대교를 통해 부산시내 이동이 용이하다.

남천동 학원가는 부산의 교육1번지로 통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도보 가능 거리에 광남초가 위치해 있고 한바다중, 동아중, 수영중, 동여자고, 덕문여고, 해강고, 센텀고, 대연고, 부경대학교와 경성대학교 접근성도 우수하다.

남천자이 [사진=GS건설]
남천자이 [사진=GS건설]

상품성도 훌륭하다.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자이(Xi)에 걸맞는 외벽 커튼월룩을 적용했고, 지상정원에는 자이펀그라운드와 자이팜, 엘리시안가든, 테마가든을 비롯해 조경과 수경을 위한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

또한, 대부분의 세대가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조망과 일조 및 자연환기 시스템이 우수하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클럽자이안’에는 골프연습장과 퍼팅그린, 라운지카페, 피트니스센터·GX룸과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남천자이는 남천동이라는 뛰어난 입지에 자리 잡았으며 해수면보다 높은 언덕 위에 위치해 당당해 보이는 커튼월룩 디자인이 더 압도적”이라며 “내년 초 입주 예정인 만큼 남은 기간 명품 아파트로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천자이는 지난 2020년 2월에 착공해 현재 마무리 공사 중인 단지로 2023년 1월말 입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