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재건축희망 간담회 [제공=신재분]
분당재건축희망 간담회 [제공=신재분]

신도시재건축분당연합회(이하 신재분)가 김기홍 MP와 함께 하는 재건축 희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분당 재건축 추진을 위해 주민들과 정부 및 지자체간의 적극적인 소통 기회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신재분은 지난 22일 분당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MP와 신재분이 함께하는 분당재건축 희망 간담회를 열었다.

분당재건축희망 간담회 [제공=신재분]
분당재건축희망 간담회 [제공=신재분]

이날 간담회에서 신재분은 아직 재건축의 첫발을 떼지 못한 것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정비사업 전문가인 MP를 초빙해 상세한 설명을 듣는 기회를 만들었다. 이에 김기홍 총괄기획가는 재건축 추진지원단과 주민참여기구의 구성 등 성남시의 재건축 추진을 위한 준비상황과 그 방향을 밝히고 주민 질의응답 등을 진행했다.

또 국토부의 사업 관련 용역발주 과정과 성남시의 재건축 중심 2030 도시정비기본계획 수정안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을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김기홍 총괄기획가는 “MP 역할을 맡은 이후 분당 재건축을 위해 주민들과 첫 대면 행사에 참여하는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지난 10월 11일 1기 신도시 별로 민관합동 TF 협력분과 위원으로 참여할 총괄기획가(MP)를 선정한 바 있다. 위촉된 총괄기획가는 △고양시 김준형 명지대 교수 △성남시 김기홍 홍익대 교수 △부천시 송하엽 중앙대 교수 △안양시 이범현 성결대 교수 △군포시 김용석 한국교통대 교수 등이다.

 

이호준 기자 leejr@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