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2-12-09 14:54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DL건설, 안전보건 교육 위한 ‘메타 에듀 센터’ 오픈
상태바
DL건설, 안전보건 교육 위한 ‘메타 에듀 센터’ 오픈
  • 홍영주 기자
  • 승인 2022.11.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 및 토론 공간 마련해 소통 활성화
내달 1일 동절기 비대면 안전교육도 진행
DL건설 안전보건 '메타 에듀 센터' 내 안내도. [사진=DL건설 제공]
DL건설 안전보건 '메타 에듀 센터' 내 안내도. [사진=DL건설 제공]

DL건설이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을 활용한 안전보건 교육용 가상공간인 ‘메타 에듀 센터( Edu Center)’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비대면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이기도 하다.

이번 오픈에 앞서 DL건설은 지난해에도 전사 안전경영워크숍을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했으며 올해 신입사원 입문교육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바 있다.

메타 에듀 센터에 방문을 원하는 임직원은 지정된 주소를 통해 접속한 후 아바타를 생성하면 된다. 해당 공간은 집체 교육과 상설 교육이 병행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우선 집체 교육은 동시접속 최대 250명 수준의 워크숍이 진행될 수 있는 △웨비나 홀과 그룹 별로 실시간 토의가 가능한 △그룹 토의실로 구성됐다. 상설 교육의 경우에는 안전의식 강화, 가설구조물, 건설장비, 산업보건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된다. 또 DL건설은 내달 1일부터 진행되는 동절기 비대면 안전교육을 메타 에듀 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DL건설 관계자는 “메타버스 활용이 이벤트성 혹은 1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러며 “향후 안전보건 분야의 성과평가 및 우수사례 공유, 임직원과의 소통 등으로 그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