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주경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주경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49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지하2~지상29층 6개동 전용면적 59~119㎡ 총 584세대 규모로 모두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 기준 △59㎡ 44세대 △84㎡A 320세대 △84㎡B 78세대 △84㎡C 112세대 △84㎡D 26세대 △119㎡ 4세대 등이다.

이 단지는 천안시 내 핵심 인프라가 밀집된 두정동과 신부동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은 물론 단국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CGV, 메가박스, 신부문화거리 등이 인근에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천안희망초를 비롯해 자사고인 북일고, 북일여고와 천안북중 등 다수의 학교가 주변에 위치해 있고 두정동, 신부동 학원가도 가깝다.

교통도 편리하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천안고속버스터미널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 KTX 천안아산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야경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 [야경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이 단지에는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전 세대는 실수요자 만족도가 높은 남향으로 배치했으며 거실에는 일반적인 철제 난간이 아닌 고급아파트에 주로 시공되며 시야 간섭이 없는 유리 난간 일체형의 조망형 이중창을 시공했다.

84C타입을 제외한 전 타입은 조망에 유리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이외에도 타입별로 다양한 형태의 팬트리와 드레스룸은 물론 알파룸까지 제공해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을 비롯해 지인 방문 시 숙박을 제공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돼 수준 높은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단지 내 어린이집은 물론 키즈카페, 맘스테이션, 맘스카페 등 아이 보육을 위한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건설은 최근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수요자들의 대출 이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두정동과 신부동 더블 생활권의 입지를 갖춰 풍부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천안 전 지역은 지난 9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청약 규제에서 자유롭고 대출 규제도 완화되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