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가 15개로 늘어난다. 시와 팔달8구역 재개발조합은 지난 15일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가 15개로 늘어난다. 시와 팔달8구역 재개발조합은 지난 15일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 팔달8구역에 다함께돌봄센터가 설치된다. 시는 팔달8구역 재개발조합과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매교역 푸르지오SK뷰로 재탄생하는 팔달8구역은 오는 8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데 돌봄센터 14, 15호점이 설치된다. 14호점은 204.07㎡, 15호점은 166.91㎡ 규모다.

이번 협약에 따라 조합은 단지 내 복리시설 일부 사용권을 시에 10년 동안 무상 인계하고, 시는 임차한 공간을 다함께돌봄센터로 조성한다. 아파트 단지 거주자 자녀의 우선 입소 비율은 정원의 50%다. 시는 8월까지 다함께돌봄센터 14·15호점 수탁운영 기관을 선정하고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후 10월 중 개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적 돌봄 인프라를 확충해 맞벌이 가정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아동 중심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부모의 마음으로 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해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시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아동(만 6~12세)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부모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다. 저학년 학생, 맞벌이 가정, 다자녀 가정 자녀가 우선이다. 이용 아동에게 급·간식을 제공하고 놀이, 학습지도, 특성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지난 2019년 8월 1호점(권선구 호매실동)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1호점을 열었다. 시는 올해 안에 다함께돌봄센터 20개소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진 기자 jin@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