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의 롯데캐슬 BI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BI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올 하반기 충남 천안지역 내 첫 롯데캐슬을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490 일원 [사진=네이버 거리뷰 갈무리]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490 일원 [사진=네이버 거리뷰 갈무리]

천안지역 첫 롯데캐슬인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490 일원에 지어질 예정으로 지하2~지상29층 6개동 전용면적 59~119㎡ 공동주택 5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를 일조와 채광이 좋은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Bay(방 3개와 거실을 전면 발코니 쪽으로 배치) 판상형 위주의 혁신평면을 적용했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가 가깝다.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천안아산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은 두정동과 신부동 생활권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에 위치해 생활편의성도 높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이 약 1km 거리에 위치해 영화관, 은행, 병·의원, 식당 등이 위치한 천안종합터미널 상권과 두정역 상권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도보 2분거리에 천안희망초가 위치한 초품아 단지로 천안북중, 북일고, 북일여고 등 주변으로 다수의 학교도 위치해 있다.

또한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에 이어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도 공급할 예정이다.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61-13번지 일원 [사진=네이버 거리뷰 갈무리]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61-13번지 일원 [사진=네이버 거리뷰 갈무리]

단지는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61-13번지 일원에 지어질 예정으로 지하3~지상29층 11개동 공동주택 1,199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청수행정타운 개발을 통해 약 9,000가구에 달하는 아파트와 행정기관들이 대거 조성돼 향후 천안의 새로운 중심지역으로 도약을 앞두고 있다.

현재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천안세무서, 동천안우체국,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부도시가스 등의 행정기관이 입주를 마쳤다.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은 편리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리는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 하나로마트, LF패션팩토리아울렛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과 청수행정타운 내 상업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당초, 새샘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주변에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주변으로 청당호수공원, 청당2체육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도 갖췄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역 내 첫 브랜드 단지의 경우 수요자들에게 각인을 시키기 위해 입지나 설계에 특별히 공을 들이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라면 눈여겨볼 만 하다”며 “이번에 공급하는 천안 롯데캐슬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캐슬은 지난해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아파트부문 종합대상(20년 연속)을 차지했으며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창원시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와 분양 당시 강원지역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등을 통해 전국에서 분양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