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5-19 16:11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안전모 쓰고, 안전화 신고”
상태바
“안전모 쓰고, 안전화 신고”
  • 박노창 기자
  • 승인 2022.05.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이앤씨, 신입사원 안전교육 실시
1박 2일동안 안전의식 체화 기회로
DL이앤씨 신입사원들이 안전체험학교에서 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 신입사원들이 안전체험학교에서 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안전의식을 체화하겠다는 방침이다.

DL이앤씨는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DL대덕연구소 내 안전체험학교에서 입문과정부터 체계화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신입사원들은 1박 2일에 거쳐 건설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추락, 전도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벨트, 안전모, 안전화, 완강기 등 다양한 안전 장비 착용 및 사용법을 실습한다. 또 화재 진압과 질식 사고 발생 시 구조 방법, CPR 및 응급 조치 실습 등을 통해 위기 발생 시 대응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안전체험학교는 총 21종의 교육 및 체험 시설로 이뤄져 있다. 건설 중장비부터 건설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다양한 가설물과 시설 등을 설치했다. 건설현장의 5대 고위험 작업인 고소, 양중(장비 등으로 중량물을 들어올리는 작업), 굴착, 전기, 화재 작업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최신 사물 인터넷(IoT), 드론, 빅데이터, AI, 웨어러블 장비 등 4차 산업을 접목한 스마트 안전 시스템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밖에 현장에서 사용하는 고소작업대를 교육 과정에 추가해 작업 전 확인 사항과 안전한 작동법을 체험을 통해서 습득하도록 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안전교육은 건설 현장에 배치될 신입 사원들뿐만 아니라 비현장직 신입 사원 모두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했다”며 “현업에 배치 완료한 신입 사원들은 교육 일정에 따라 전국의 다양한 현장에서 건설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안전교육을 수료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