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 건설]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사진=포스코 건설]

포스코건설이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 공동1블록에 ‘더샵 리듬시티’를 내달 분양한다.

리듬시티 내 처음이자 유일한 민간 분양아파트인 더샵 리듬시티는 지하2~지상25층 5개동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60㎡A 116가구 △60㎡B 25가구 △84㎡A 277가구 △84㎡B 44가구 △84㎡C 74가구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단지가 조성되는 의정부 리듬시티 프로젝트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를 개발해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으로 여기에 K-POP클러스터(예정), 대규모 점포 개발(예정), 4차 산업육성단지(예정)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리듬시티는 인근에 자리한 고산지구, 민락지구와 함께 의정부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주변의 법조타운(예정)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돼 의정부의 새로운 경제중심지로의 기대감도 상당하다”고 평가했다.

더샵 리듬시티 위치도 [사진=포스코 건설]
더샵 리듬시티 위치도 [사진=포스코 건설]

더샵 리듬시티는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입지로 남측에는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인근에는 수변공원도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도 우수한데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건설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이 계획돼 있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건립될 예정으로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주변에 위치한 민락지구에 이미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생활 환경도 우수하다. 향후 리듬시티 내 대규모 점포 개발도 조성될 예정이다.

더샵 리듬시티의 커뮤니티 또한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키즈하우스(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의정부시의 주거 지도를 새롭게 바꿀 리듬시티의 처음이자 유일의 민간 분양 아파트라는 희소성과 함께 ‘더샵’ 브랜드의 높은 선호도가 더해지며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특히 이번 단지는 고분양가 관리권역 분양가 책정으로 향후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