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1-18 16:38 (화)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화건설, 상업시설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 2월 분양
상태바
한화건설, 상업시설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 2월 분양
  • 홍영주 기자
  • 승인 2022.01.1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포레나 미아’ 주상복합 단지 내 조성
미아뉴타운 등 약 3만여세대 배후수요 기대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 [사진=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이 내달 서울 강북구 삼양사거리역에 위치한 상업시설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를 분양한다.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는 삼양사거리 특별계획 3구역(서울 강북구 미아동 705-1)에 위치하는 ‘한화 포레나 미아’ 주상복합 단지 내 지하1~지상2층에 조성된다. 준공 예정일은 2025년 6월로 상업시설 연면적은 약 1만 4,050㎡, 총 113실로 강북 미아 일대 최대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다.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는 주변 교통환경이 편리하다. 우이신설선 삼양사거리역이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하고 지하철 4호선 미아역과 미아사거리역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우이신설선은 도봉구 방학역까지 연장(계획)이 추진 중이며, 미아사거리역은 동북선(예정) 연장이 추진 중이라 유동 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더불어 삼양사거리를 이용하는 배후수요도 풍부한데 한화 포레나 미아 아파트는 향후 497가구가 공급될 예정으로 입주민 고정수요에 맞은 편 미아뉴타운은 1만3,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기타 인근 주거시설을 감안한다면 총 3만여 세 대의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단지 주변인 삼양사거리 부근은 지구단위 계획에 따라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대규모 개발도 계획돼 있다. 한화 포레나 미아는 삼양사거리 개발 계획 중 첫번째로 들어서는 단지로 미아2구역, 미아3구역 등 다수의 정비사업이 인근에서 추진 중으로 주거·생활 인프라는 꾸준히 개선될 전망이다.

한화건설 문주태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미아 스퀘어’는 지역 내 찾아보기 힘든 규모와 통일감을 갖춘 스트리트형 상가로써, 단지 내 고정수요 뿐 아니라 삼양사거리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포함한 풍부한 배후수요가 장점”이라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