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라이드 별빛 엘리베이터 디자인 [사진=현대건설]
판타스틱 라이드 별빛 엘리베이터 디자인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오는 하반기부터 힐스테이트 입주민들에게 새로운 엘리베이터 디자인인 ‘판타스틱 라이드(FANTASTIC RIDE)’를 선보인다.

엘리베이터를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입주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탄생시키기 위해 진행된 판타스틱 라이드 프로젝트는 현대건설이 현대엘리베이터와 작년부터 연구개발을 진행해 샘플 설계까지 약 18개월 정도의 시간을 통해 완성했다.

현대건설의 5 Second 갤러리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의 5 Second 갤러리 [사진=현대건설 제공]

작년 10월 어두운 지하주차장을 화려한 갤러리로 탈바꿈시킨 ‘5 SECOND 갤러리’를 이은 디자인 프로젝트로 엘리베이터에 세련미를 더한 동시에 사용자의 편의까지 고려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디자인은 반짝이는 밤하늘의 별에서 모티브를 얻어 ‘별빛’이라는 컨셉으로 안에서 별이 쏟아지는 광경을 느낄 수 있도록 움직이는 LED 조명을 설계했고, 엘리베이터 천정고를 10cm 높여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벽면 마감에는 대형 사이즈의 흑경을 추가해 천장장에 빛나는 별빛이 연속되는 새로운 경험이 가능하게 구연했다. 이외에도 엘리베이터 하부와 손잡이 부분인 핸드레일에 조명을 추가하고 엘리베이터 내부 입력 버튼에는 고급 호텔 엘리베이터에 사용되는 텍스트 버튼을 적용해 디자인을 고급화시켰다.

판타스틱 라이드 네이처 엘리베이터 디자인 [사진=현대건설]
판타스틱 라이드 네이처 엘리베이터 디자인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엘리베이터 컨셉을 별빛 외에도 숲속의 감성을 표현한 ‘네이처’ 컨셉도 선보일 예정이다. 엘리베이터 내부 및 도어 디자인을 무늬목 패턴으로 반영하고, 따뜻한 조명 컬러를 추가하여 숲이 주는 편안한 분위기를 경험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을 대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지하층과 1층 홀 버튼에는 접촉을 최소화하는 ‘모션 콜 센서 기능’을 탑재하여 이용자가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모션 콜 센서 기능은 승객이 손을 위, 아래로 움직이면 특수 모션 인식 센서가 이를 감지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기능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철학 아래 상품뿐만 아니라 디자인측면에서도 주거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면서 “앞서 5 SECOND 갤러리에 이은 이번 판타스틱 라이드 등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