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청주그리니티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청주그리니티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충북 청주에서 ‘더샵 청주그리니티’를 내달 분양한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포스코건설의 '더샵'과 영어로 각각 녹색과 무한대를 뜻하는 '그린(Green)' 및 '인피니티(Infinity)'의 합성어로 공원,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를 뜻한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산 104-4번지 일대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3~지상38층 7개동 총 1,191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63㎡ 128가구 △84㎡A 417가구 △84㎡B 141가구 △99㎡A 298가구 △99㎡B 94가구 △140㎡ 107가구 △160㎡ 3가구 △170㎡ 3가구로 소형 평형부터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더샵 청주그리니티 위치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청주그리니티 위치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아파트 단지명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축구장 약 40배 규모인 구룡공원(약 28만㎡)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그린 인프라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향후 구룡공원이 2구역까지 개발완료되면 여의도 공원의 약 4.2배에 달해 청주 최대규모의 공원이 될 예정이다.

단지는 청주 도심권에 자리해 주요 지역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한데 홈플러스(청주점), 이마트(청주점), 산남동 상업지역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청주 유일의 대학병원인 충북대병원이 맞은편에 있어 의료 서비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 행정기관도 인근에 위치한다. 수곡초, 성화중, 산남고로 통학 가능하며, 산남동 학원가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지역 주요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홈플러스(청주점), 이마트(청주점), 산남동 상업지역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청주 유일의 대학병원인 충북대병원이 맞은편에 있어 의료 서비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 행정기관도 인근에 위치한다. 수곡초, 성화중, 산남고로 통학 가능하며, 산남동 학원가도 근거리에 자리한다.

더샵 청주그리니티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자랑거리다. △스포츠존(피트니스,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에듀존(독서실, 멀티룸, 북까페) △퍼블릭존(게스트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을 갖췄으며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도 계획했다.

청주에서는 수요자들의 ‘더샵’브랜드 선호도가 높다. 올해 수곡동 ‘더샵 청주퍼스트파크’의 입주와 10월 복대동 ‘더샵 청주센트럴’이 평균 27.2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1순위 마감 후 조기에 100% 계약이 성사돼 두 번의 성공적인 분양을 마쳤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의 중심에서 쾌적한 주거환경과 우수한 주변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고, ‘더샵’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이 더해져 분양 전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며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선보여 가족 형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타입을 정할 수 있는 만큼 관심을 갖는 수요층의 범위가 넓은 점도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호준 기자 leejr@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