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사진=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일원에 짓는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를 이달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2~지상16층 13개동 전용면적 78~112㎡ 7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로는 △78㎡ 138가구 △84㎡ 517가구 △112㎡ 139가구다.

대구시청에 따르면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가 들어설 동구에선 지난달 말 기준 △재개발 11곳 △재건축 12곳 △소규모재건축 4곳 △가로주택정비 5곳 등 모두 32개 정비사업이 추진 중으로 향후 사업 완료시 대구의 신흥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입지 [사진=대우건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입지 [사진=대우건설]

단지에서 도보로 대구지하철 1호선·KTX·SRT·동대구터미널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대구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출발해 이시아폴리스까지 연결하는 엑스코선이 지난해 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2023년 착공에 들어서고 2028년 완공할 계획으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이미 형성돼 있는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다.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효신시장, 동구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상업시설도 밀집해 있고 대구지방법원, 대구지방검찰청, 대구생활문화센터, 화랑공원, 야시골공원(대구시민체육공원), 금호강, 동촌유원지 등이 있어 다수의 생활편의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 가까운 교육시설로는 효신초, 동부중, 동원중, 경신고, 청구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대구광역시립 수성도서관 등이 있다.

특히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외관에는 대우건설의 브랜드 리뉴얼 정책에 따라 신규 브랜딩으로 탈바꿈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한 상품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계획이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위주 구조가 도입되고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독서실 △GX클럽 △어린이집 등이 계획됐다. 차량 동선과 보행 동선을 분리해 근린생활 출입구를 제외하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의 전용면적 85㎡이하는 가점제 75%, 추첨제 25%가 적용되고 전용면적 85㎡초과는 가점제 30%, 추첨제 70%를 적용 받는다.

해당 단지의 1순위 자격자는 청약 통장 가입 기간이 24개월을 넘어야 하며 납부 횟수가 24회 이상이거나 청약 예치금이 기준금액 이상이어야 한다. 또 청약통장 예치금은 입주자모집공고 당일까지 전용면적별 예치 기준 금액 이상 납입해야 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동대구역 생활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춘 것은 물론, 혁신적인 설계, 수요 선호도가 높은 상품 구성 등이 집약된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