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12월 중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780번지 일원에서 서정연립 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지하3~지상15층 1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10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698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별로 △59㎡ 71가구 △74A㎡ 35가구 △74B㎡ 210가구 △76㎡ 81가구 △84A㎡ 133가구 △84B㎡ 13가구 △84C㎡ 44가구 △84D㎡ 111가구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위치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위치도 [사진=현대건설]

단지가 들어서는 서정동은 송탄 원도심 핵심 입지로 송탄역 상권과 서정동 상권이 위치해 은행, 병원, 롯데시네마 송탄점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단지 맞은편엔 라온중·고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지장초, 송현초와 경기평택교육도서관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교육시설이 좋다. 이어 인근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송탄역이 있고, 바로 옆으로는 1번 국도가 위치해 평택제천고속도로가 가까워 타 지역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광역 교통망을 가췄다. 또한 수원발 KTX직결사업을 통해 교통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서정동 일대는 평택시의 ‘2030년 평택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고시에 총 23곳의 정비예정구역이 신규 지정됐다”며 “주변 삼성 평택캠퍼스 생산라인 증설과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 등 대형 개발호재가 있어 동반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 퍼스트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통풍이 잘 되는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도입했다. 드레스룸과 팬트리, 알파룸 등(일부 가구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와 타워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은 2면 개방형 거실을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인 ‘H 클린현관’이 적용돼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릴 수 있다. H 클린현관은 현관으로 들어서면 바로 천장으로부터 현관 에어샤워시스템이 구동돼 미세먼지 및 각종 외부의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오염된 의류는 세탁실로 순간 이동시킬 수 있는 클린시스템 현관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송탄 원도심은 약 14년간 새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지역으로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라며 ”송탄역이 가까운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조정대상지역(청약과열지역)이지만 공급 물량 전체가 85㎡ 이하로 구성돼 가점제 75%, 추첨제 25%로 배정된다. 1순위 청약 조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의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가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