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조감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조감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10월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1-21번지에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지하8~지상29층 1개동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근린생활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우선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상19~29층 총 89실이 조성되며 전 실이 전용면적 84㎡인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실수는 △84㎡A 79실 △84㎡T 2실 △84㎡PA 3실 △84㎡PB 5실이다. 이어 섹션오피스는 지상5~18층 전용면적 37~70㎡ 총 266실이 조성되며 근린생활시설은 지상1~4층 전용면적 29~111㎡ 총 58실이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 주거형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에서 접하기 힘든 전매제한이 없는 단지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과천시 도심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조성돼 교통·교육·생활 등 인프라 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 중앙로와 맞닿아 있으며, 과천대로와 과천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도보권 내에 문원초·중교, 과천고, 과천중앙고, 과천여고, 과천외고가 자리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주변에는 경기과천교육도서관(도립도서관), 과천정보과학도서관 등이 자리하고 있다.

편의시설 및 녹지환경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과천시 유일한 대형마트인 이마트가 자리하고 있으며 중심상업지구, 소방서, 경찰서, 과천시청, 과천시민회관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에는 과천중앙공원, 관악산, 청계산 등이 있고, 특히 일부 호실에서는 관악산의 조망이 가능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과천에 잇따르고 있는 굵직한 개발호재를 모두 누리는 수혜단지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단지는 먼저 다양한 교통호재를 모두 가깝게 누릴 예정이다. 특히 바로 앞에 자리한 정부과천청사역에는 향후 GTX-C 노선(예정)과 위례-과천선(계획)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중에서도 GTX-C 노선 이용시에는 삼성역까지 약 7분정도면 이동이 가능해 강남접근성이 크게 좋아질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또한 주변에는 과천 도심 주공아파트 재건축사업, 과천신도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 등의 개발사업도 이어지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혁신적인 설계 또한 적용된다. 먼저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는 전 세대 4bay 판상형 구조의 아파트와 동일한 상품구성을 도입하고, 안방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일부타입은 복층구조와 개별 테라스가 적용되는 펜트하우스 상품으로 구성돼 공간 활용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함께 조성되는 오피스 시설은 스타트업 기업이나 벤처기업 등 강소기업들의 주된 사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섹션 오피스’로 꾸며지는 것이 특징으로, 특히 과천 최초로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를 무상으로 제공해 실사용 면적을 넓혀 주목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새로운 모습으로 주목도를 더욱 높이고 있는 과천의 최중심에 입지해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로 구성된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대건설만의 혁신적인 설계를 도입해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단지를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