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선부동2구역 재건축 ‘안산 한신더휴’ 분양
상태바
한신공영, 선부동2구역 재건축 ‘안산 한신더휴’ 분양
  • 홍영주 기자
  • 승인 2021.09.0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층 아파트 총 377가구 분양
안산 한신더휴 조감도 [사진=한신공영]
안산 한신더휴 조감도 [사진=한신공영]

한신공영이 경기도 안산시 선부동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안산 한신더휴’를 이달 선보일 계획이다.

안산 한신더휴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998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지하2~지상29층 4개동 전용 59·84㎡ 총 377가구 규모로 이 중 27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주택형별로는 △59㎡A 218가구(일반분양 183가구) △59㎡B 28가구(일반분양 24가구) △59㎡C 27가구(일반분양 16가구) △84㎡ 104가구(일반분양 52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남향 중심의 단지 배치와 4Bay 위주 설계를 바탕으로 전용 59·84㎡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또 주차시설을 지하로 배치한 공원형 구조를 채택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 소공원을 연계한 산책길과 키즈클럽,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독서실,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안산시는 교통, 교육, 편의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최근 서해선 복선전철, 신안산선 등 개발호재까지 맞물려 수요자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며 “또한 입주 15년 이상 아파트가 약 74%로 경기도 평균인 55%를 크게 웃돌아 새 아파트가 귀한 지역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안산 한신더휴가 위치한 선부광장 일대는 안산시 내에서 선호도 높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다수 위치해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있고 새 아파트가 모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아 전체적인 시세도 높이 형성돼있다.

또한 인근 군자주공 9·10단지가 예비안전진단을 통과하며 재건축에 박차를 가하는 등 안산시 내 주요 정비사업이 밀집해, 향후 약 1만5,000여 세대에 이르는 새로운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 한신더휴는 서해선 선부역을 비롯해 4호선 초지역·안산역과 가까워 이를 통한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서해선은 경기 부천(소사)에서 안산(원시)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4호선과 수인분당선, KTX직결(예정) 등 다양한 노선과 이어지고 향후 대곡-소사선과도 연결될 예정이다.

신안산선도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안산·시흥에서 구로디지털단지, 여의도 등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이 가깝고, 샛터공원, 선부배수지 체육공원, 선부체육관, 경기도 미술관, 화랑유원지 등 풍부한 문화·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주변에 위치해 학세권 입지를 충족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 선일초가 위치해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원일중, 선일중, 선부고, 원곡고 등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시립도서관인 선부도서관도 가깝다.

한편 안산 한신더휴 사이버 견본주택은 이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실물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에 마련됐으나,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만 운영된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