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자이 계양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과 GS건설 컨소시엄이 다음달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 일원 계양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현대건설 관계자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지하2~지상34층 15개동 전용면적 39~84㎡ 총 2,371세대 대단지로 구성돼 이중 812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를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9㎡ 133가구 △53㎡A 256가구 △53㎡B 99가구 △53㎡C 95가구 △59㎡A 625가구 △59㎡B 276가구 △84㎡A 366가구 △84㎡B 128가구 △84㎡C 393가구 등 전 주택형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과 BRT(간선급행버스) 정류장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부평I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서운JC) 등 광역 도로 교통망도 가깝다.

단지 반경 2km 내에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홈플러스 계산점, 롯데마트 계양점, CGV 계양점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계양구청, 계양 경찰서 등 행정기관 이용이 편리하고 인천 세종병원, 한림병원 등 의료기관도 가깝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효성동초등학교가 위치해 도보 5분 내 통학이 가능하고 경인교대부설초, 명현중, 작전중, 효성고, 작전고, 작전여고, 안남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 천마산, 계양산 등산로, 영신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전 세대 남측향 위주 배치로 채광뿐만 아니라 일조권이 우수하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넓은 보조 주방(일부 타입 제외)이 조성되며 전용면적 84㎡의 경우 거실 특화 옵션과 침실 특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등의 운동시설과 클럽하우스, 키즈카페, 문화센터, 북카페 등 문화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상도서관, 스터디룸, 어린이집, 유치원, 게스트룸, 코인런드리라운지, 티라운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인천 계양구에서도 희소성 높은 2,000세대 이상의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계양구 일대에는 재개발·재건축, 지구단위계획 등 정비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고 있어 인근 정비 사업이 완료되면 총 1만1,000여 세대의 대규모 신흥주거타운이 조성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다음달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