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용호동 LG메트로시티 아파트 전경 [사진=희림 제공]
부산 남구 용호동 LG메트로시티 아파트 전경 [사진=희림 제공]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부산 남구 용호동 LG메트로시티 리모델링 설계 용역을 수주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LG메트로시티는 국내 최대 규모 리모델링 단지로 총 6개 단지 80개동 7,374세대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한다. 앞으로 수평증축 및 별동증축 등을 통해 세대 전용면적을 확장할 계획이다. 단지 광장 특화와 상가 복합개발을 통해 일반분양 세대도 추가적으로 확보해 사업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희림은 업계 최고의 주거시설 디자인과 최상의 설계 능력을 바탕으로 특화된 새로운 입면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된 도시경관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고급 커뮤니티시설, 단지 중앙광장을 활용한 그린링크, 오션테마거리, 자연녹지, 문화링크 등 4가지 축을 이용한 친환경적이고 다양성을 강조한 단지를 조성해 LG메트로시티를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행복한 아파트로 설계할 계획이다.

한편 희림은 아파트 리모델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평촌 목련3단지, 서초구 잠원동아, 용산구 이촌코오롱, 송파구 문정건영, 광진구 광장현대3단지, 용인시 수지신정마을9단지, 수원시 신나무실주공5단지, 신명동보 등에서 설계자로 선정됐다. 현재 다수 현장이 조합설립인가 및 시공자 선정 단계에 와 있다.

희림 관계자는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이나 지방에서도 재건축 대신 리모델링사업으로 눈을 돌리는 아파트단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리모델링 선두주자로서 사업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