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회주택 브랜드 공모전 선정 결과 [자료=SH공사 제공]
서울시 사회주택 브랜드 공모전 선정 결과 [자료=SH공사 제공]

SH공사가 짓는 서울시 사회주택의 브랜드로 ‘가치가’가 선정됐다. SH공사는 사회주택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네이밍 부문서 ‘가치가’를, 슬로건 부문서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을 선정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 사회주택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는데 네이밍과 슬로건 분야에 총 1,443건이 접수됐다.

SH공사는 두 번의 심사와 상표권 등록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총 9건의 작품을 선발해 네이밍 대상 1인에게는 200만원, 가작 2인에게는 각 10만원, 슬로건 대상 1인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2인에게는 각 30만원, 가작 3인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가치가’는 ‘가치(價値)’와 ‘가(家)’의 합성어로 ‘쓸모 있는 집’을 뜻하며, ‘가치’는 ‘같이’와 발음이 같아 ‘함께 공유하며 사는 집’이라는 뜻이다.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은 사회주택에서 함께 어울리며 아름다운 생활을 통해 행복을 반올림하자는 의미다.

김세용 사장은 “서울시 사회주택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아이디어 제공을 통해 새로운 네이밍과 슬로건을 선정했다”며 “가치가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서울시 사회주택이 많은 서울시민들로 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된 브랜드 네이밍과 슬로건은 홍보 전문가와 SH공사 내부의 검토를 거쳐 BI로 개발하고 향후 서울시 사회주택을 대표하는 네이밍과 슬로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