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경기 고양시 능곡연합 재건축이 일반분양에 들어갔다. 롯데건설은 토당동 251-12번지 일대 능곡연합을 재건축하는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지난 16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2~지상29층 1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34가구로 구성됐다. 이중 25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 기준 △59㎡ 42가구 △84㎡ 212가구 등이다.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는 사통팔달 교통망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지하철 3호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대곡역과 경의중앙선 능곡역이 위치해 있다. 또 현재 추진 중인 GTX-A노선(운정~동탄)이 대곡역을 지나게 되며 서해선(대곡~소사 구간)도 예정돼 있어 향후 쿼드러플 노선이 갖춰질 전망이다.

지난 2018년 12월 착공식을 가진 GTX-A는 현재 공사를 진행 중이며 오는 2023년 말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선이 개통되면 △운정~서울역 20분 △킨텍스~서울역 16분 △동탄~삼성 22분 등 이동시간이 기존 대비 약 70~80% 이상 단축될 전망이다. 여기에 서해선(대곡~소사)이 개통될 경우 대곡역에서 한 정거장이면 5·9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에 닿을 수 있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매우 뛰어하다. 능곡초·중·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고양시립행신도서관, 토당어린이공원, 지도공원도 가까이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농협, 롯데마트(화정점/고양점)를 비롯해 이케아·스타필드(고양점), 킨텍스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특히 단지가 위치한 능곡뉴타운 일대는 총 1만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인프라는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향후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약 180만㎡ 규모의 대곡역세권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도 있다. 약 85만㎡ 규모로 조성되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AR·VR산업, ICT 기반 첨단융복합산업, 방송영상 콘텐츠산업 등이 추진된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대곡역을 통해 향후 쿼드러플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서해선까지 개통될 경우 총 7개의 열차 이용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며 “여기에 교육, 편의, 주거환경과 풍부한 개발호재 등으로 미래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