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조감도=금성백조 제공]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조감도=금성백조 제공]

금성백조가 내달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THE CENTRAL & 애비뉴스완’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2~지상35층 9개동 전용 99~152㎡ 총 894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프리미엄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도 함께 공급된다.

이 곳은 향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나면서 탁월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서대구역~달성군청~테크노폴리스~대국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향후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포산고를 비롯해 초·중·고가 위치해 근거리 통학이 가능하다. 중심상업지구에는 학원가가 조성돼 있고 국립대구과학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을 비롯해 계명대 캠퍼스와 경북대 캠퍼스 예정부지도 가깝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으로 꼽힌다. 비슬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축구장 약 9배 면적 크기인 약 6.4만㎡ 규모의 중앙공원이 위치해 청정 자연을 누릴 수 있다.

금성백조는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기 위해 차별화된 명품 설계도 도입한다.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초로 5·6bay설계와 펜트하우스 설계를 계획하고 있다. 넓고 쾌적한 공간 구성을 위해 저층부 전세대 필로티 설계를 도입하고 100% 지하주차장을 갖춰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단지 내에는 금성백조의 복합 테마스트리트몰 ‘애비뉴스완’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원스톱 라이프까지 가능하다. 복합 테마스트리트몰이란 최근 수도권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트리트몰에 앵커시설 및 운영시설을 강화한 최신 트렌드의 상업시설을 의미한다. 복합 테마스트리트몰인 ‘애비뉴스완’은 김포한강신도시, 동탄신도시 등에서 인기로 조기 완판된 바 있다.

또 센트럴파크, 브로드웨이, 소호스트리트, 브루클린브릿지 등 뉴욕 맨하탄을 모티브로 총 5개의 이국적 테마를 적용한 아름다운 건축 디자인을 선보여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입지적으로도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핵심 입지로 주거, 공원, 상권이 둘러싸인 만큼 어디서든 편리한 접근이 가능해 365일 유동인구가 활성화된 상가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