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둘째 주에는 전국 10개 단지에서 총 4,791가구(일반분양 3,341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경기 평택시 고덕면 ‘힐스테이트고덕스카이시티’, 경기 수원시 이의동 ‘e편한세상시티광교(오피스텔)’, 대구 서구 원대동 ‘서대구센트럴자이’ 등이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4개 사업장에서 개관을 준비 중이다.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의정부역스카이자이’, 대구 수성구 중동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 등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힐스테이트고덕스카이시티 [사진=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고덕스카이시티 [사진=현대건설 제공]

▲경기 평택시 고덕면 ‘힐스테이트고덕스카이시티’=현대건설이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Ebc-1블록에 힐스테이트고덕스카이시티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2~지상49층 3개동 665가구 규모다. 상업시설인 ‘어반그로브고덕’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 단지로 조성된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들어설 수 있는 학교 용지가 예정돼 있고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근린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공장인 평택캠퍼스 완공 시 직주근접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대구센트럴자이 [사진=GS건설 제공]
서대구센트럴자이 [사진=GS건설 제공]

▲대구 서구 원대동 ‘서대구센트럴자이’=GS건설이 대구 서구 원대동 1401번지 일원에서 서대구센트럴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2~지상33층 13개동 전용면적 59~125㎡ 총 1,526가구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132실로 구성된다. 이 중 아파트 일반분양은 1,071가구다.

원대동3가 재개발사업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대구 지하철 3호선 원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대형마트를 비롯해 서문시장·팔달시장 등 쇼핑시설이 가깝다. 교육환경으로는 인지초와 침산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 [사진=GS건설 제공]
의정부역스카이자이 [사진=GS건설 제공]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의정부역스카이자이’=GS건설이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에 의정부역스카이자이를 분양한다. 최고 49층 전용면적 66·76·84㎡ 총 393가구 규모다.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이 위치하며 다채로운 편의시설도 가깝다. 반경 1km 내에는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하나로마트(가능점),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인 제일시장이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바로 옆 의정부중앙초를 비롯해 의정부중·의정부여중·의정부고 등이 주변에 있다. 또 구리~포천 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 [사진=대우건설 제공]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 [사진=대우건설 제공]

▲대구 수성구 중동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대우건설이 대구 수성구 중동 556번지 일대에 수성푸르지오리버센트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84·110㎡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되며 지하 2~지상29층 714가구 규모로 조정된다.

단지가 신천과 바로 접해 있어 뛰어난 조망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신천대로와 신천동로, 청수로를 통해 시내 외 이동성이 탁월하다. 수성구 학군과 학원가가 가깝고 인근에 롯데슈퍼, 수성구 보건소, 효성병원,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