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지산시영1단지를 재건축하는 더샵 라크에르 [조감도=포스코건설 제공]
대구 수성구 지산시영1단지를 재건축하는 더샵 라크에르 [조감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대구 수성구 지산시영1단지를 재건축하는 ‘더샵 수성라크에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수성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샵 아파트로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899가구 규모로 이중 21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세대수는 △59㎡ 113가구 △75㎡ 99가구 △84㎡A 2가구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최대화했고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잔디광장인 ‘더샵 필드’와 야외에서 저녁을 즐길 수 있는 ‘더샵 가든&다이닝하우스’, 반려견과 함께 하는 공간인 ‘펫가든’ 등이 조성된다. 또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존 등도 갖출 예정이다.

이 단지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지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수성IC와 인접해 대구와 외곽지역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대구지하철 3호선의 연장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지산초, 지산중, 수성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대구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수성못과 수성유원지, 거목식물원, 수성랜드, 대구어린이대공원, 범어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지난달 대구 동구에서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더샵 디어엘로’와 이번에 분양하는 ‘더샵 수성라크에르’를 대구가 자랑하는 최고 품질의 아파트로 지어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고 함께 호흡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