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포스커 [사진=LH 제공]
공모전 포스커 [사진=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가(LH, 사장 변창흠)는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국토·도시·주택·주거복지 등 전 부문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자유제안과 LH가 선정한 주택·주거복지·균형발전·산업·도시재택·기타·융복합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제안의 두 가지로 1개 분야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한 팀당 자유제안은 2인, 전문제안은 3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신청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한 후 8월 18일까지 LH 담당자 이메일(newidea@lh.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를 통해 자유제안 9건, 전문제안 7건의 총 16개 작품을 선정 및 오는 9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3,5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LH는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정책 또는 제도개선이 필요한 경우엔 정부에 건의하고 적용이 가능한 건에 대해서는 LH 신사업모델로 육성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변창흠 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처하고 새로운 공적 역할을 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