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투시도=대우건설 제공]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투시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아현 뉴타운 개발로 고품격 주거타운이 형성된 마포에서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아현동 275-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지하6~지상18층 전용면적 기준 30~45㎡ 239세대의 소형 공동주택이다. 임대 5세대를 제외한 234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분양가는 4억9,400만원에서 8억8,900만원으로 예정됐다. 청약은 2020년 7월 2일일부터 3일까지 청약홈을 통해 진행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0월 예정이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가 위치한 아현동 일대는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서울 도심권 대표 주거타운으로 자리잡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아현뉴타운은 재개발이 완료되면 1만8,000여세대가 들어서는데 아현1-3구역, 3구역, 4구역은 입주를 완료했고 아현2구역은 시공사를 선정 후 분양을 준비 중이다.

북아현뉴타운도 개발이 완료되면 1만2,000여세대가 입주하게 되며 총 5개 구역 중 북아현1-2구역과 1-3구역은 입주를 완료한 상태이다.

또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5호선 애오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단지 주변으로 마포대로, 신촌로 등 간선도로망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편의 및 교육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추어져 있다. 반경 1.5km이내에 롯데아울렛(서울역점), 롯데마트(서울역점), CGV, 이마트(마포공덕점)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신촌세브란스병원, 마포경찰서, 서울서부지방법원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자리잡은 아현초, 아현중 등 교육시설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마포구 일대의 환일고, 배문고, 한성고, 숭문고, 서울여고 등도 신흥 명문학군으로 떠오르고 있다.

대치동 소재의 유명 학원이 분점을 내면서 제2의 대치동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대흥동 학원가도 가까이 있다. 이 외에도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등 주요 명문 대학교도 인접해 있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완벽한 교육 인프라를 갖춘 지역으로 평가된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도시형생활주택이지만 소형아파트의 장점을 두루 갖춘 단지로 투자자 뿐만 아니라 실수요층으로부터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파트 발코니와 같은 서비스면적이 제공되며 주차대수도 기존 도시형생활주택의 법정 주차대수 대비 130%의 넉넉한 공간이 제공되어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또 확장시 드럼세탁기, 건조기, 콤비냉장고 등이 제공되어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저층부에 근린생활시설을 계획하여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전층 외부 석재와 금속 마감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적용시키고 전 주차공간을 지하로 배치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