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청사=한주경DB]
광주광역시 [청사=한주경DB]

광주광역시가 오는 8월 13일부터 재개발·재건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4개월간 총 16강에 걸쳐 진행되는데 시민을 상대로 한 재개발·재건축 교육은 6대 광역시 중 광주시가 처음이다.

정비사업 추진주체인 조합임원, 조합원(원주민)을 비롯한 일반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인원은 코로나19를 감안해 매주 선착순 40명으로 제한한다. 교육은 8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시청 1층 행복회의실에서 2시간동안 진행된다. 교육의 80% 이상을 이수하면 광주광역시장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한다.

교육 희망자는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도시정비사업 아카데미’를 검색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yccvb7700@korea.kr) 또는 팩스(062-613-1769)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정비사업 구역 내 조합임원 및 조합원(원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인 ‘2020년 찾아가는 정비사업 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박인기 시 도시정비과장은 “재개발·재건축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투명한 정비사업이 정착되도록 지원하기 위해 정비사업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도시정비사업에 관심있는 시민 및 정비사업 조합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