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투시도=대우건설 제공]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투시도=대우건설 제공]

서울 종로구 세운재정비촉진지구에서 14년 만에 첫 분양 물량이 나온다. 대우건설은 세운지구6-3-4구역에서 주상복합아파트인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를 분양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는 지난 2009년 입주한 남산센트럴자이 이후 세운지구에서 11년 만에 공급되는 주거 상품이다. 단지명인 헤리시티는 Heritage와 City의 합성어다. 이 단지는 지하9~지상26층 전용면적 24~42㎡ 총 614세대 소형 공동주택이다. 이번 공급규모는 293가구다.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는 지하철 2·5호선 환승역인 을지로4가역 역세권에 자리 잡고 있다. 근처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과 지하철 3·4호선 환승역인 충무로역도 이용할 수 있다.

세운지구 분양의 포문을 여는 세운6-3-4구역을 시작으로 대규모 주거복합개발단지에 대한 추가공급이 단계적으로 추진된다. 인근 6-3-3구역 내에서 700여 세대의 주거상품이 올 하반기 추가로 분양될 예정이다. 이어 세운3구역에서도 약 3,500세대의 대규모 고급 주거복합공간이 공급된다. 또 세운4구역에는 2023년까지 최대 18층짜리 호텔 2개동, 업무시설 5개동, 오피스텔 2개동 등 9개동이 들어설 예정이다.

세운지구는 CBD(중심업무지구)를 배후에 둔 만큼 주거와 업무, 상업시설 외에 문화와 패션, 관광의 중심지까지 아우르는 황금 입지를 자랑한다.

시청·광화문·을지로CBD(중심업무지구)를 배후에 둔 만큼 가까이 을지트윈타워의 대우건설, BC카드, KT 계열사 외에도 SK그룹과 한화그룹, 현대그룹, KEB하나은행 등 대기업과 금융사의 본사가 모여 있다. 이들 기업에 다니는 직원만 70만명으로 추정된다.

또 좌측으로는 광화문 상권, 우측으로는 패션 메카로 도약한 동대문 상권, 남측으로는 관광객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명동 상권과 이어져 있다. 종로 젊음의 거리와 삼청동·익선동·인사동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핫플레이스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종묘, 창덕궁, 경복궁, 창경궁 등 역사 깊은 문화재가 모여 있어 이에 따른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도심 속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가까이 청계천과 남산에서 여유롭게 산책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자전거를 타고 한강이나 중랑천을 이용해 외곽으로 가기도 편리하다.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살려 전 세대를 소형으로 구성했다. 최고급 마감재를 적용해 고품격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부 세대는 남산 조망이 가능하고 특화된 이면 개방형 설계를 도입했다. 대우건설의 최신 시스템인 5zone 시큐리티 시스템과 5zone 에어클린 시스템을 도입해 특화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