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투시도=대우건설 제공]]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투시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올해 3만4,000여가구를 공급한다. 건설사 중 최대 물량이다. 대우건설은 올해 △아파트 2만8,638가구 △주상복합 1,732가구 △오피스텔 3,630실 등 총 3만4,000가구를 전국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지난 13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2만4,016가구, 지방에서 9,984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도시정비사업 물량이 지난해 6,334가구에서 올해 1만6,397가구로 대폭 늘었다. 인천 루원시티와 하남 감일지구 등 자체사업으로 2,153가구를, 인천 한들구역과 세운지구 등 민간도급사업을 통해서도 1만5,450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먼저 서울에서는 둔촌주공 재건축, 대치동구마을1지구 재건축, 세운구역 등 4,636가구를 공급한다. 

인천 한들구역 [조감도=대우건설 제공]
인천 한들구역 [조감도=대우건설 제공]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에서는 수원 매교역푸르지오SK뷰를 시작으로 하남 감일지구, 인천 한들구역 등 서울 접근성이 좋은 신도시 택지지구 등 비롯해 광명 푸르지오센트베르, 성남 신흥2구역, 광명14R구역, 안산 원곡연립1단지 등 도심 내 생활여건이 우수한 입지에서 분양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방에서는 부산 남구 대연4구역 재개발, 대연4구역 재건축, 대구 수성구 중동지구, 파동강촌2지구 재개발 사업과 같이 지역 내에서 가장 선호되는 지역에서 분양을 선보인다.

한편대우건설은 지난해 대대적인 푸르지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철학(‘The Natural Nobility’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을 담은 상품과 디자인을 선보였다. 올해 역시 주택공급실적 1위 달성이 유력시되는 상황이며 고객의 니즈(Needs)를 반영한 2020 신평면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면밀한 시장분석과 적정 분양가 산정, 맞춤형 상품 공급을 통해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올해도 이러한 공급 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라며 “수요층이 두터운 도시정비사업과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신도시 및 택지지구 단지를 공급하며 실수요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