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1-22 12:28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조정지역 해제된 동래구서 포스코 ‘더샵 온천헤리티지’ 분양
상태바
조정지역 해제된 동래구서 포스코 ‘더샵 온천헤리티지’ 분양
  • 홍영주 기자
  • 승인 2019.12.3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전매 제한 등에서 자유로워
실수요자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최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부산 동래구에서 포스코건설이 ‘더샵 온천헤리티지’를 선보인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7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더샵 온천헤리티지’는 온천동 147-6번지 일대 온천시장을 재정비하는 단지로 34층 2개동 206세대의 주거시설과 약 2만2,000㎡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이중 179세대(59㎡ 72세대, 84㎡ 10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동래구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청약 및 전매 제한 등에서 자유로워졌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실수요자에게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어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더샵 온천헤리티지’는 더샵의 다양한 특화설계와 첨단시스템이 적용된 명품 아파트로 거듭난다.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 ‘아이큐텍(AiQ TECH)’이 적용된다.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스마트기술로 입주민은 세대 내 각종 정보를 음성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주방 상판 및 벽체 엔지니어드 스톤, 현관 중문, 주방 장식장은 물론 빌트인 청정환기 시스템이 무상 기본 옵션으로 제공돼 품격 있는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더샵 온천헤리티지가 들어서는 동래구 온천장 일대는 2023년까지 총 5년간 사업비 3,338억원이 투입되는 부산 최대규모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된다. 이에 따라 혁신어울림센터, 힐링입체복합공간 등이 조성되며 기존의 노후 이미지를 버리고 새로운 모습의 첨단 도시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 온천헤리티지는 최근 본격화된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최대 수혜단지여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부산에서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더샵의 기술력으로 동래구와 온천동 일대를 대표할 단지로 짓겠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