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매교동 일대 재개발지역 선로 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끝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수원시청 제공]
수원시 매교동 일대 재개발지역 선로 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끝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수원시청 제공]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일대 재개발지역의 도로변 선로가 지중화된다. 시와 매교동 일대 4개 재개발조합은 지난 24일 ‘재개발지역 선로 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재개발조합들은 도로변 전주와 통신주 등의 선로를 지중화하는 공사에 필요한 사업비를 부담하고 시는 지중화 선로를 설치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매교동 일대에 진행되고 있는 4개의 재개발사업은 오는 2023년 사업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113-6구역(조합장 윤성식) 2,178세대 △115-6구역(조합장 최우혁) 2,586세대 △115-8구역(조합장 유승진) 3,603세대 △115-9구역(조합장 유재만) 3,432세대 등 일대 4개 재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총 1만2,000여 세대가 입주하는 작은 신도시가 형성된다. 이에 주변 상권은 물론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무영 제2부시장은 “선로 지중화를 통해 건전한 도시문화를 조성하고 도시경관을 개선하할 수 있다”며 “적극 협조해 준 재개발조합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추진 중인 재개발구역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모범사례로 전파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심민규 기자 sm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